BoB 외환 사기 : RBI는 모든 은행에 내부 감사를 실시 할 것을 지시합니다.
뉴 델리 1 월 31 일 : 사기업 외환 거래를 확인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RBI는 모든 공공 부문과 민간 은행에 "철저한 내부 감사"를 실시하고 각 감사위원회에 보고서 제출을 요청했다.
바롯 다 은행의 아쇽 비하르 지점이 이끄는 6,100여 통의 수입품 송금이 지난해 불거졌다.
중앙 은행은 예정된 모든 상업 은행에 회람 서를 발행 해 철저한 내부 감사를 실시하고 각 은행 이사회의 감사위원회에보고하고 결과 요약을 RBI에 전달할 것을 권고했다. PTI가 제출 한 RTI 질의.
RBI는 은행에 의한 사기성 외환 거래를 확인하기 위해 취해진 행동의 세부 사항을 제공하도록 요청 받았다.
"우리는 여러 은행으로부터 내부 감사 보고서를받는 과정에있다"고 말했다.
RBI는 Baroda 은행에 다른 국내 지사에서 유사한 잘못을 배제하고 그에 대한 보고서를 제출하기 위해 외환 송금에 대한 은행 차원의 검토를 수행하도록 요청했다.
은행은 이후 내부 감사를 완료하고 감사위원회에 보고서를 제출했습니다. Baroda 은행은 컨설턴트로 KYC (Know Your Customer), AML (Anti-Money Laundering) 및 테러 자금 조달 정책 (CFT) 정책 및 관행을 검토하여 견고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컨설턴트를 선정했다고 중앙 은행은 밝혔다.
RBI는 "신규 계좌 개설과 관련하여 6 개월의 냉각 기간, 하루 10 만 달러 이하의 복수 거래 등 시스템 체크 포인트를 다루는 사전 수입 송금 정책도 마련했다"고 밝혔다.
중앙 수사 국 (Bureau of Investigation and Enforcement Directorate, ED)은 Baroda 은행의 Ashok Vihar 지점에서 홍콩으로 6,100 루피를 송금하고있다.
수사관들은 대량의 수입은 결코 발생하지 않은 수입에 대한 지불 대가로이 금액이 이전됨에 따라 거대한 거래가 무역 기반의 돈세탁이라고 믿어진다.
은행의 동시 감사를 수행하는 방법?
동시성이라는 단어 자체는 그 의미를 정의하며, 동시 적 의미는 당시 발생했습니다. 동시 감사 (Concurrent Audit) 란 금융 거래가 일어날 때 또는 거래와 동시에 검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시 감사를 수행하도록 지정된 새 기사의 대부분은 은행에 혼자 갈 때 두려워하게됩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 새롭고 끔찍한 금융 소프트웨어? 등이 발생합니다. 처음에는 긴장하는 것이 정상이지만 나중에 모든 것이 순조롭게 시작됩니다. 내 경우에는 그런 일이 일어났다. 그래서 무엇을해야할지 길을 잃지 않고, 우리는 그곳에서 물건을 배울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은행의 동시 감사를 매우 정확하게 수행한다면 우리는 많은 은행 핵심 지식, 새로운 금융 소프트웨어, RBI 규범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동시 감사를 수행하는 새로운 기사의 도움을 얻기 위해이 기사를 작성하여 지적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은행의 동시 감사를 수행하려면 일반적으로 다음 사항을 고려해야합니다.
매일 아침 현금 잔액에 관한 모든 세부 사항이 매일 기록되며 관리자와 계산원이 승인을받는 현금 책 은행 (Cash Book of Bank)의 현금 잔액을 매일 확인해야합니다. 매월 한 번 은행과 ATM (있는 경우)과 현금으로 실제 확인을해야하며 발견 된 불일치가 보고서에보고되어야합니다.
이것은 동시 감사에서 가장 민감하고 중요한 부분입니다. KYC는 고객 식별 프로세스에 사용되는 용어 인 & ldquo; Know Your Customer & rdquo의 약자입니다. 그것은 계좌 수혜자, 기금 출처, 고객 및 비즈니스의 본질 등을 결정하기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여야하며, 이는 결국 은행이 위험을 신중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KYC 검사에서 관찰되는 주요 사항은 신원 증명 및 주소 증명입니다. 우리는 AOF (계좌 개설 양식)가 제대로 채워 졌는지 여부를 확인해야합니다. 신규 고객을 은행에 소개하는 안내자는 운영 중지 계정없이 6 개월 이상 계좌를 유지해야합니다. AOF에는 은행 계좌 개설을 위해 필요한 서류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최근 RBI는 KYC 규범의 비 준수에 대한 국유화 된 은행 및 기타 대형 은행에 대한 벌금을 부과 했으므로 동시 감사원으로서 고객의 KYC 준수와 모든 불법 행위를 보고서에 정식으로보고해야합니다. 우리는 또한 지점 관리와 주요 부정 행위에 대해 논의하고 해결책을 기대해야합니다.
3. 대출 및 대출 수표 :
은행 업무의 가장 민감한 부분은 대출 및 대출과 그 순응입니다. 새롭게 승인 된 대출 및 대출을 확인하려면 대출 담당자에게 문서 등록부에 문의하십시오. 그러면 대출 담당자에게 문의하십시오. 문서 기록부는 은행의 진보를 위해 은행이 유지 관리하는 등록물 일 뿐이며, 일반적으로 당사자의 이름, 제재 내용, 은행에 제출 된 서류 등은 신용 관리자와 지점장이 모두 확인합니다. 다음은 진보를 검증하는 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 KYC 규범 및 AOF의 적절한 수행.
- CIBIL (중앙 정보국 인도) 보고서가 좋은지 아닌지. CIBIL 보고서의 점수가 높을수록 해당 당사자의 신뢰도가 높아집니다.
- 대출 승인을위한 적절한 서류는 당사자가 제출했거나 지난 몇 년 동안의 프로젝트 보고서와는 다릅니다. & rsquo; 프로젝트가 새롭다면 완전한 증거 투영이며 공인 회계사 또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정식으로 승인 한 사안 및 예상 진술서.
- 대출이 개인 융자 인 경우 융자 목적을 언급해야합니다. 자동차 융자 RC의 경우 즉, 자동차 구매 일로부터 1 개월 이내에 운송 부서와의 공동 등록이 필요하면 원본 청구서 사본이 필요합니다.
- 은행과 저당 잡힌 1 차 및 담보 증권의 세부 사항. ROC를 통한 청구 작성.
- 양식에는 최소 한 명의 보증인이 서명해야합니다.
- CC (현금 신용) 계좌의 경우, 각 달 말로부터 7 일 이내에 주식 명세서를 제출해야합니다. DP (Drawing Power) 계산을 확인해야합니다.
- 은행과 저당권을 가진 증권 및 증권의 만기를 확인하기 위해 보험 등록부를보십시오.
- 당사자의 계좌 내역서를 확인하고 거래가 의심 될 경우 거래 내역을 확인한 후이를 처리해야합니다.
- NPAs 및 잠재적 NPA는주의 깊게 점검해야합니다. NPA로부터 금액을 회수하기 위해 은행이 기울인 노력을 살펴보십시오.
-이자, 분할 지불 등의 지불 규칙을 참조하십시오.
- 은행이 Ad hoc 한도를 제공 한 경우 불규칙한 대출에 특별 한도를 제공 할 수 없기 때문에 계정의 동일하고 적절한 기능에 대한 상환을 확인하십시오. 임시 제한은 은행이 제공 한 고정 한도가 지출 부족한 경우 일시적으로 기존 고객에게 일부 금액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5 일에서 30 일 이내에 상환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은행에 따라 변동하는 특별 한도를 제공하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고액 수지 계정과 거래의 흔적을 살펴야합니다. 비 작동 계좌가있는 경우 해당 계좌를 운영 할 수 있도록 노력하십시오. 우리는이자 코드와 요율이 시스템에 정확하게 입력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하며, 금리의 변화가 시스템에 효과적으로 공급되는지 여부 등을 확인해야합니다.
당신의 감사 지점이 외환 거래를 할 수있는 권한이 있다면 당신은 당신이 forex에 대해 알아야한다는 것이 행운입니다. 외환 시장에서 우리는 환율 변화와 책에서의 올바른 가치 평가를 살펴 봅니다. 은행과의 외환, 외환의 손익. 외환에 관한 몇 가지 타점 지침이 있으며 우리는 그 같은 견해를 준수해야합니다.
이것은 동시 감사에서 가장 중요하고 민감한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은행에서는 소득 누출이 있으며이를 알아 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소득 누출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인해 발생합니다.
- 대금 지급 중 처리 수수료, 선불 수수료 및 기타 수수료 부과.
- 시스템에서 금리를 잘못 공급합니다.
- 외환 거래 등에서 이익의 계산이 잘못되었습니다.
은행의 이러한 유형의 수익 손실을 극복하기 위해 감사인으로서 우리는 서로 다른 요금의 계산과 진위를 검토합니다. 은행은 고도의 지능형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지만 인적 오류로 인해 이러한 종류의 누출이 발생하고이를 최소화해야합니다. ICAI와 은행 모두 수익 감사를위한 매뉴얼을 제공합니다. 우리가 매우 신중하게 검토한다면 누출을보다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시스템에서 다양한 MIS 보고서를 생성하고 분석해야합니다. 은행이 수수료를 과소하면 소득 및 수입이 감소합니다. 이 이유 때문에 은행의 성과가 매우 약해 보입니다. 시장 점유율이 떨어집니다. 반면에, 은행이 그런 것들을 과도하게 청구한다면, 은행의 잘못된 수행이 보여지며, 이로 인해 고객이 잘못지도 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진실하고 공정한 수행을 구두로하는 것은 감사인의 일차적 인 얼굴 임무입니다.
7. 청소 및 컴퓨터 :
동시 감사원은 지회의 전반적인 관리 유지를 점검해야합니다. 지점이 안전한 지역에 있는지 여부, 은행이 채택한 안전 금고, 사물함의 안전,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보안 등
또한 고객에게 송금을 제공하는 것이 은행의 중요한 일입니다. 우리는 감사인으로서 송금 흔적을 확인해야합니다. 외국에서 송금 한 후 1999 년 외환 관리법의 준수, RBI 지침 등을 행 하였는지 여부.
다른 많은 분야의 은행이 있습니다. 사기성이있는 분야가있을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모든 분야를 다루어야합니다. 우리는 수표의 반제 절차를보아야하며, 수령을위한 청구서 및 기타 청구서는 올바르게 점검되어야합니다.
이 기사가 동시성 감사를 진행하는 데 도움이되기를 바랍니다.
(나는 그들의 prncipal CA Rajendra Mittal과 나의 동료에 대해 매우 감사한다.
권장 읽기.
우메시 리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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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roda 외환 은행 사기 : RBI는 모든 은행에 내부 감사를 실시 할 것을 지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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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델리 (New Delhi) : 모든 공공 부문 및 민간 은행은 RBI에 의해 & ldquo; 철저한 내부 감사를 실시하도록 요청 받았다. 중앙 은행의 사기성 외환 거래 확인 노력의 일환으로 보고서를 각 감사위원회에 제출해야한다.
이 움직임은 작년에 루피 (Rs)에서 불투명 한 불규칙성의 결과로 나온다. 델리에있는 Bank of Baroda & Ashok Vihar 지점이 실시한 6,100 crore 수입 송금.
중앙 은행은 예정된 모든 상거래 은행에 회람 서를 발행 해 철저한 내부 감사를 실시하고 각 은행 이사회의 감사위원회에보고하고 결과 요약을 RBI에 전달할 것을 권고했다. PTI가 제출 한 RTI 질의에
RBI는 은행에 의한 사기성 외환 거래를 확인하기 위해 취해진 행동의 세부 사항을 제공하도록 요청 받았다.
& ldquo; 우리는 여러 은행에서 내부 감사 보고서를받는 중입니다. & rdquo; 고 말했다. RBI는 Baroda 은행에 다른 국내 지사에서 유사한 범죄 행위를 배제하고 그에 대한 보고서를 제출하기 위해 외부 송금에 대한 은행 차원의 검토를 수행하도록 요청했다.
은행은 이후 내부 감사를 완료하고 감사위원회에 보고서를 제출했습니다. Baroda 은행은 컨설턴트로 KYC (Know Your Customer), AML (Anti-Money Laundering) 및 테러 자금 조달 정책 (CFT) 정책 및 관행을 검토하여 견고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컨설턴트를 선정했다고 중앙 은행은 밝혔다.
& ldquo; 그들은 또한 새로 개설 된 계정과 관련하여 6 개월의 냉각 기간, $ 100,000 이하의 하루 동안의 여러 거래 등과 같은 시스템 체크 포인트를 다루는 사전 수입 송금 정책을 수립했습니다. & rdquo; RBI가 말했다.
중앙 수사 국 (Central Bureau of Investigation and Enforcement Directorate, ED)은 Rs의 송금을 조사하고있다. Baroda의 Bank of Ashok Vihar 지점에서 홍콩으로 6,100 crore.
수사관들은 대량의 수입은 결코 발생하지 않은 수입에 대한 지불 대가로이 금액이 이전됨에 따라 거대한 거래가 무역 기반의 돈세탁이라고 믿어진다.
BNM 외환 거래는 1985 년 이후에 시작되었다고 RCI는 전했다.
2017 년 8 월 30 일 08:48 am +08.
PUTRAJAYA : Bank Negara Malaysia (BNM)는 1985 년 이후에만 대규모 외환 거래 (forex)에 종사하기 시작했다. 전날 어시스턴트 감사 감 사인이 어제 증언했다.
BNM 감사위원회의 감사 검토 결과에 따르면 BNM은 1985 년 이전 연도에 BNM이 지금까지 관여 한 정도의 외환 거래를하지 않았다고 Kanani Pothinker는 말했습니다.
"Bank Negara가 1985 년부터 대규모 외환 거래를 결정한 이유에 관해서는 BNM의 성명서, 연설문 및 다른 고위 장교들의 연설과 관련하여 문의되었지만 은행 도서관에는 정보가 제공되지 않았다" .
"감사원은 1985 년 이후 BNM이 수년간 외환 거래를 시작한 이유를 설명 할 수 없다"고 왕립 조사위원회 (RCI)에 1990 년 초 궁전 (Palace of Justice)에서 BNM의 외환 손실에 대해 말했다.
카나 손 (Kanason)은 감사위원회는 1987 년 회계 감사원 사무 총장의 권고에 따라 설립되었다고 전했다. "1985 년 1 월까지 언젠가였습니다. [해당] BNM의 외환 사업은 중앙 은행이 다른 곳에서는 일반적으로 관여하지 않았던 곳이라는 현지 신문에서 읽었습니다.
"이 시점은 감사 검토를 위해 집계되었고 Tan Sri Ishak Tadin 감사원에게 그의 정보는 금융 감사가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 주었고 우리는 그것을 놓치지 않아야한다고 말했다.
Kanason은 감사의 관점에서 매일 외화 매매가 BNM이 많이 관여 한 거래 행위를 하루에 최대 5 천만 링깃으로 구성했지만 감사원에게는 달려 있지 않다는 점을 증언했습니다 법의 해석을 결정하기.
Kanason은 BNM의 외환 거래가 중앙 은행이 1958 년 중앙 은행법 제 31 조 (a) 항에 의거하여 합법적인지 여부에 대한 검찰 총장의 회의소 (AGC) 지원을 요청할 필요가 있다고 결정했다. 무역, 기타 상업, 농업, 산업 또는 기타 사업에 직접적인 관심을 가져야합니다. "
Kanason은 AGC 자문 서비스 책임자 Tan Sri Ainum Mohd Saaid와 상담했습니다. "Tan Sri Ainum이 구두로 말한 충고는 BNM의 외환 거래가 1958 년 말레이시아 중앙 은행법 (Bank of Central Bank Act 1958)의 요구 사항을 준수하지 않았거나 서면 답변이 정당한 방식으로 제공된다는 것입니다. "라고 그는 덧붙여이 결론을 이삭에게 전했다.
서면 답변이없는 며칠 후, 카나 손은 Ainum에 연락하여 문제에 대해 문의했다고 말했다. 그녀의 대답은 다음과 같다 : "오랑우탄 atacan cakap jangan campur tangan (higher-ups는 방해하지 않는다)."Kanason은 "orang atasan"이 누구인지, Ainum이 누구인지 언급하지 않았다.
그는 AGC의 서면 답장은 감사관과 BNM 총재간에 해결되어야하며, 그 다음에 AG에 전달되었다.
"며칠 후, 많은 사람들이 생각한 바에 따르면, BNM 총재에게 편지를 보내서 진행중인 외환 거래에 관한 회계 감사원의 견해와 1958 년 말레이시아 중앙 은행법 제 31 조 그 서신의 내용이 이사회의주의를 끌도록 요청하는 내용으로, "Kanason은 말했다. 주지사는 그 편지가 실제로 이사회의주의를 환기 시켰다고 대답했다.
BNM 감사위원회는 또한 외환 거래 문제에 대한 브리핑을 받았으며 브리핑에서 BNM 부 지사 인 Tan Sri Lin See Yan입니다. 그러나 Kanason은 감사를 기반으로 1991 년 이전에 BNM의 외환 거래 손실에 대해 알지 못했다고 증언했습니다. "제 감사 의견 보고서를 토대로 BNM의 외환 거래와 관련된 계좌의 실제 상태에 대한 허위 진술은 없었습니다 1985 년부터 1990 년까지. "
1985 년부터 1992 년 1 월까지, Kanason은 BNM을 포함한 모든 연방 및 주 법정 기관에 대한 감사 및보고를 담당하는 감사 원장 사무실의 최고 책임자였습니다.
BNM의 회계 부서 인 Saleha Lajim의 전 회계 관리자도 어제 증언하면서 Lin의 구술 지침에 따라 은행의 연간 재무 제표를 변경했다고 밝혔다. 그녀는 부서의 직원에게 변경을 지시했다.
"상사가 발생 된 손실을 해결할 수있는 최선의 방법을 논의하고 생각했다고 생각합니다. 내 상사는 회의에서 주어진 주간 보고서에 기초하여 외환 거래로 인한 이익과 손실의 상태에 대해 알았습니다. "라고 Saleha는 말했습니다. 그녀는 이사회 보고서의 초안이 승인되면 총재가이를 확인하고 변경을 위해 회계 부서에 제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마하티르 모하마드 전 (前) 총리 Mohamed Haniff Khatri Abdulla 전 총리는 RCI가 8 월 21 일 Tan Sri Mohd Sidek Hassan RCI 회장의 철수 요청에 따라 결정을 내려야한다고 주장했다. 1990 년 BNM의 외환 손실은 RM31에 해당했다. 50 억
"우리는 명예 회장에게이 성명서를 철회하고 철회하고이 문제에 대해 판결을 내릴 것을 요청했다"고 그는 법정 밖에서 기자들에게 말했다.
하니프 대변인은 패널의 조사 결과가 끝나자 3 개월 만에 양 디 파르 투앙 아궁 (Yang Di-Pertuan Agong)에게 최종 권고안이 발표 될 때까지 발표 또는 공개 할 수 없기 때문에 결론은 잘못 됐고시기 상조라고 말했다.
모드 사이드크 (Mohd Sidek)는 BNM의 전직 직원이 해당 시간에 은행의 연례 보고서를 작성하는 책임을 맡았으며 증인이 손실을 알고 있었지만 도표로 작성된 방법을 알지 못했다고 증언 한 결과 청문회 첫날에 결론을 내렸다.
RCI의 다른 구성원은 Datuk Kamaludin 고등 법원 판사, Bursa Malaysia Bhd 최고 경영자 Datuk Seri Tajuddin Atan, 사업을 촉진하기위한 특별 태스크 포스 (Pemudah) 공동 의장 Tan Sri Saw Saw Saw Choo Boon과 말레이시아 회계사 협회의 KPuspanathan 회원입니다. 심사위 원단은 5 개 조항에 따라 조사를 시작한 지 3 개월 만인 10 월 13 일까지 Yang Di-Pertuan Agong에 조사 결과를 제출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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